[우리교회]20260515 염광교회에서 보내온 편지

이근용
2026-05-15
조회수 86

83ee1d96eaa5c.jpg


지난 5월 9일(토) 오후에 서울 염광교회에서 아이들을 데리고 우리 교회를 방문했는데, 전진경 소피아 교우가 우리 교회에 대해 잘 설명을 해주셨던 것 같아요. 교역자 님이 감사의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 메일 전문을 공유합니다. 전진경 교우님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


*  *  *


안녕하세요. 지난주 토요일에 성공회 온수리교회에 단체 방문을 한 염광교회 초등부 담당 교역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주 토요일(5월 9일) 성공회 온수리교회에 제자반 훈련을 마친 아이들을 데리고 단체 방문을 한 서울 염광교회 키즈2(초등 고학년) 담당교역자 정*현 강도사입니다. 

지난주 온수리 교회 방문이 너무나 좋아서 감사인사차 이렇게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저희는 두달 간 제자반(교리교육)을 마친 아이들에게 선물을 제공해주고자 지난주 토요일에 강화도로 여행을 갔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기독교의 넓은 세계를 보여주고자 특별히 성공회 온수리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가이드 분의 설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부러 온수리교회를 코스에 넣었고 전화 문의를 통해 미리 방문을 말씀드렸는데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가이드 분의 설명이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제가 있는 곳은 보수적인 장로교회라 교역자인 저를 제외하고는 인솔교사와 아이들 모두 '성공회'라는 교단과 전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상황이였는데 가이드 분께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해주신 덕분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교회 건물을 소개한 것이 아니라 교회 안 스테인드글라스와 성화와 '십자가의 길'기도에 대한 의미 설명이 너무 좋았고 아이들도 잘 이해했습니다. 가이드분의 친절한 설명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아이들도 여행이 끝난 뒤 온수리 교회가 너무 예뻤다고 말했습니다. 아이들에게 그리스도교의 넓은 세계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온수리 교회의 따뜻한 환대와 친절한 설명 덕분에 잘 이루어져서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리스도의 평화와 자비가 온수리교회와 함께 하길 기도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5ef0e7b2c651b.jpgbb486df7164f1.jpg

b6389f5fc698d.jpgc3bb1234dff40.jpg

6ff7c07f39ddd.jpgc665a5292e6ac.jpg


8 0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