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석포리교회

성모마리아성당

설립연도  1906년

주       소  강화군 삼산면 삼산동로 17-8

전화번호  032-937-

사       제  관할_주성식(모세)*

사       제  관리_이진식(솔로몬)


석포리교회는 강화도에서도 부속 섬인 석모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석모도에는 매우 일찍 복음이 전파되었는데 1901년 훠킨스 신부와 김희준(마가)이 자주 왕래하며 전도하였습니다. 이것이 석모도를 통틀어 최초로 기독교가 전파된 일입니다.

최초의 교인은 전용순(요한)인데 그는 김필상과 함께 입교하여 열성으로 공부해서 1906년에 두 사람이 세례를 받았고 이기창 씨 조부의 사랑채를 빌려 임시 기도소를 마련하여 본격적인 전도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910년 목수인 전용순과 김필상의 노력으로 성당 건축을 시작하였고 1911년 3월 27일 성모마리아성당으로 축성되었습니다. 현재의 성당은 1986년 건축된 것으로 18평의 아담한 성전인데 지붕 모양을 초가지붕의 곡선을 살려 설계함으로써 농촌지역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 석포리교회의 관할사제는 강화교무구 총사제인 주성식(모세, 온수리교회 관할사제)이며, 관리사제가 교회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석포리쉬는교회


석포리교회는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강화교무구 공동사목을 통해 쉼과 예배가 있는 교회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주말을 찾는 교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캠핑 사이트 5개를 마련하여 캠핑도 즐기고 예배도 드릴 수 있습니다. 예배(감사성찬례) 참석은 자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거나 석포리쉬는교회 오픈채팅을 이용해주세요. 

Address

강화도의 성공회에서 한국 기독교 문화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대한성공회 석포리교회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동로 17-8

Tel. 032-937-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